성남상공회의소가 지난 20일 ‘제25회 성남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을 비롯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 가천대학교 황보택근 교수 등과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1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상공대상 수상자는 지난 2월 14일 산·학·관의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제25회 성남상공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8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기업경영대상 에코트로닉스(주) 성미숙 대표이사 ▲ESG경영대상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주) 김지혜 이사 ▲노사협력대상 ㈜휴플러스 서창범 이사 ▲기술품질대상 ㈜삼우에스앤티 김귀현 이사 ▲수출기여대상 ㈜케이피아이 김기남 대표이사 ▲S/W개발대상 삼일씨티에스㈜ 최종원 대표이사 ▲행정지원대상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현식 대외협력실장 ▲최우수성장기업상 ㈜하이비젼시스템 최두원 대표이사 등 총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상공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지역산업과 기업 가치를 위해 우수한 성과를 이루신 분들을 찾아서 그 노고를 인정하고 기뻐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이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 회장은 “성남상공회의소는 앞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경제발전을 선도함은 물론 ‘기업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싶어 하는 상의 구현’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축사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은 “주변 경영 환경이 어려운 여건에도 기업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기업인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성남의 더 큰 경제 발전을 위해 성남시는 기업인들과 함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와 카이스트 AI 연구원 유치 등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명품 도시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상공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끊임없는 열정과 헌신으로 지역경제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훌륭한 성과를 이루신 분들을 찾아 그 노력을 격려하고 축하해주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