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6일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한탄강 JC팜(대표 최영길)에서 1천만 원, ㈜퓨전캐스팅(대표 안명환)에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한탄강 JC팜 최영길 대표는 “8년간 몸담았던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장에서 퇴임할 때 한돈 농가 회원분들께서 마음을 담아 주신 황금열쇠가 있다. 여기에 개인적인 금액을 더 보태 뜻 깊은 곳에 사용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한 장학금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한 ㈜퓨전캐스팅은 “기탁한 장학금이 학생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탄강 JC팜(대표 최영길)은 매년 소외계층, 지역 행사 등에 활발한 기부활동을 펼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일동면 소재 ㈜퓨전캐스팅(대표 안명환)은 조경 및 도로안전 시설물 등을 생산하는 우수벤처기업으로 지역인재 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지난 2019부터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포천 = 정의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