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국민의힘, 고양11)27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의 ‘2024년 노후도서관 환경개선 사업에 고양시 대화도서관이 선정된 것을 환영하며, 쾌적한 도서관 인프라 구축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어제(26) 공식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경기도에 지은 지 10년이 넘는 공공도서관 10곳을 선정해 환경개선을 지원한다고 알렸다. 예산 규모는 도비 7.02억을 포함해 총사업비 23.4억으로 옥상 방수공사, 노후 화장실·시스템 교체, 공간 개선 등에 집행될 예정이라고 도 관계자는 전했다.

고양시립 대화도서관은 환경개선 사업 선정으로 도비 1,8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확보된 도비는 시비 4,200만 원과 합쳐져 6,000만원 규모로 비상계단 및 안전울타리 부식에 따른 교체사업에 쓰일 전망이다. 이에 시 관계자는 어린이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지역주민들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심홍순 의원은 대화도서관의 경기도 노후도서관 환경개선 사업 선정을 환영한다“2007년 지하 1, 지상 4층 규모로 준공한 대화도서관은 지역주민께 한결같이 사랑받고 있는 지식공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심 의원은 특히 대화도서관은 메이커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년 연속 A등급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현재는 국비 지원사업이 종료돼 시비를 확보하여 운영하는 등 시에서도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심 의원은 대화도서관과 지역주민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힘써주시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봉사자 여러분께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도서관 예산 현안과 관련해서도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협력하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