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멤버 탑의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한류그룹 ‘빅뱅’이 13일 공개한 정규 3집 ‘메이드 풀 앨범’이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신곡 ‘에라 모르겠다’는 이날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 엠넷,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8곳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신곡인 ‘라스트 댄스’ ‘걸프렌드’는 ‘에라 모르겠다’에 이어 나란히 2위, 3위에 오르며, ‘음원차트’ 줄세우기를 기록 중이다. 
 

정규 앨범만으로만 따지면 8년 만에 발표한 앨범이다. 신곡 3곡과 함께 지난해 5월부터 4개월 간 매달 선보여 역시 음원차트를 석권한 ‘뱅뱅뱅’, ‘루저’, ‘베베’,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등 ‘메이드 시리즈’ 음원 8곡도 포함됐다. 이 곡들 역시 이날 다시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와 함께 음원 공개 전 진행한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 진행한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 역시 150만여명의 팬들이 함께했다. 
 

‘메이드 풀 앨범’은 동시에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코스타리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니카과라, 노르웨이,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터키, 우크라이나, 베트남 등 1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4위를 기록 중이다. 
 

YG는 “탑의 군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빅뱅의 신곡 발표와 활동에 관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그 어느 때 보다 커져있는 상황”이라고 귀띔했다. 
 

빅뱅은 이에 따라 예전 보다 활발한 방송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드물었던 멤버 단체 예능 출연도 잦다. MBC TV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를 비롯해 오는 18일 SBS TV ‘인기가요’, 26일에는 SBS가요대전에서 특별 무대를 선보인다. 
 

한편, 빅뱅은 오는 2017년 1월7, 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빅뱅10 더 콘서트 : 0.TO.10 파이널 인 서울’을 연다. 탑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