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창 기자  /
이동화 경기도의원(새누리, 평택4, 사진)이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이 선정한 ‘2016년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청노총은 지난달부터 한달 간 경기도 의정을 이끌어가는 의원들에 대해 직원들이 바라본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동화 의원을 2016년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으로 선정했다. 

경기도청노총은 미래지향적·창조적 정책대안 제시, 도덕성으로 공익 추구, 도민을 위한 소신 있는 정책 결정,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전문성·책임성·청렴성 있는 의정활동, 연구와 현장 활동을 통한 의정서비스 제고 등 도민 행복과 실질적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노력도 등을 우수도의원 선정기준으로 밝혔다. 

특히 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시 날카로운 정책현안 지적에 이어 내실있는 정책운영을 위한 다양한 정책제언을 제시하는 등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지난 2012년 4월 보궐선거로 도의원에 당선된 이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를 거쳐 현재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에 이르기까지 각 상임위 현안문제를 점검하고 개선해나가기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이 의원은 이번 우수도의원 선정과 관련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내실있는 도정운영을 위해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